전체기사 아시아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칼럼 포토뉴스 ◆ 회원사 주소록 ◆
연합회  |  회장 인사말  |  찾아오는 길  |  제휴/광고문의 회원사 로그인 | 회원사 등록
뉴스
전체기사
핫이슈
아시아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칼럼
포토뉴스
동영상
  뉴스전체기사 글짜크기  | 
LA영사관, 무료 법률서비스 확대
[2009/10/08, 16:12:44] 코리아나뉴스  
(로스앤젤레스=코리아나뉴스) LA 총영사관이 저소득층 한인들을 위해 종합 무료 법률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추진중에 있다.
이번에 LA 총영사관이 추진하고 있는 무료 법률 서비스에는 어려운 경제사정 때문에 법률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한인들을 위한 것으로 형사법을 제외한 이민법과 가정법, 민법 등 대부분의 법률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 법률 서비스' 형태를 띠고 있다.
특히 LA총영사관이 추진하는 무료 법률 서비스는 현재 한인사회에 실시되고 있는 무료 법률 서비스가 상담에 국한되는 것과는 달리 서류작성이나 재판 등 문제 해결의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아태 법률 센터는 한국어 핫라인을 설치하고, 가정 폭력과 세입자 분쟁, 이민 문제 등에 대한 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는데, 김재수 엘에이 총영사는 보다 많은 한인들이 이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아태 법률센터에서 실시하는 무료 법률 서비스에 소개하는 안내책자를 영사관에서 배포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를 위해 LA총영사관과 아태법률센터(APALC)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저소득층 한인들에게 제공되는 무료 법률 서비스의 영역이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A총영사관측은 커뮤니티 법률센터 등에서 간단한 법률 상담이 이뤄지고는 있지만, 상담 차원을 넘어 케이스가 종결될 때까지 법률 서비스를 도와주는 곳이 없어, 한인 변호사들이 돌아가며, 케이스를 맡아 저소득층에 무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변호사 협회와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태법률센터(APALC)는 현재 한국어 핫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한인사회에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데다 단순 전화상담 수준에 그치고 있다. 게다가 한국어 담당자가 1명에 불과해 필요할 때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에 LA 총영사관과 APALC가 MOU를 체결할 경우 한국어 핫라인 담당자수가 늘어날 뿐 아니라 단순상담 수준에서 서류작성과 무료 변호 등의 혜택을 한인들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kn@Koreananews.net
(끝)
 기사송고 회원사 NAUS09
佛상원, 14세 미만 교내 휴대폰 사용 금지 2009/10/08
(파리=파리지성) 심은록 기자 = 프랑스 일간 르 파리지앵 인터넷판은 7일 프랑스 상원이 어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
대장금, 뉴질랜드 전국 최초 방영 2009/10/08
(뉴질랜드=뉴질랜드코리아포스트) 조한철 기자 = 한류’ 드라마 대장금이 18일부터 뉴질랜드 전국을 시청권으로 하는 디지털 방송채널인 Triangle & Strat..
북한 김정훈 감독, 프랑스 기자회견 2009/10/08
북한 축구팀 40여 년 만에 처음 유럽 원정
LA영사관, 무료 법률서비스 확대 2009/10/08
(로스앤젤레스=코리아나뉴스) LA 총영사관이 저소득층 한인들을 위해 종합 무료 법률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추진중에 있다. 이번에 LA 총영사관이 추진하고 ..
中 한국인 수감자 284명-마약사범 최다 2009/10/08
(베이징=온바오닷컴) 임현재 기자 = 중국에서 각종 범죄를 저질러 감옥에 수감돼 있는 한국인이 2백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일 법무부가 제출한 국정..
핫이슈 !!!
'국보급 화장품' 참존 신화의 주인공, 김광석 회장    2013/11/22   
경기도 양평군, '쉬쉬놀놀 공화국'개국    2013/10/28   
지구촌 한민족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    2013/07/01   
김정훈 의원 "한국, 해외상품 구입 교민회사 통해야"    2013/05/21   
<인터뷰> 김성곤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    2013/05/21   
캐나다 원주민 한인선교사 모임 가져
2014년 제1기 까인따 세종학당 개..
예수아 미션 콘서트 수익금전액 한인총..
소수계의 성공에는 불안 심리가 한 몫
인종과 종교가 성공의 장애물 아니다
킹스톤 11%, 머튼 10.6% - ..
킹스톤 관내 기차역마다 이용객 큰 폭..
연방 추방 프로그램, '무죄' 불체자..
일광절약 조정때 난 쌍둥이 장자권 누..
한인사회 삼일절 95주년 "일본 제국..
포토뉴스
 플러스 광고

Copyright (c)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Overseas Korean Media Association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85-1번지 연합뉴스 8층 Tel 82-2-398-3835 / Fax 82-2-398-3640